Automotive

SEA:ME 프로젝트 소개 (42wolfsburg)

chbae 2023. 4. 25. 06:02
728x90
반응형

42wolfsburg에서 파생되어 나온 Mobility 오픈소스 러닝 프로젝트인 SEA:ME (Software Engineering in Automotive and Mobility Esyscosystems, https://seame.space/)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.

 

 

크게 3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각 모듈마다 6개월정도 프로젝트 시간을 고려하여 설계 되어있다.

 

  • Embedded Systems: 리눅스 기반의 OS로 ECU에서 돌아가는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.
  • Autonomous Driving Systems: ADAS, 자율 주행 관련된 기술 및 알고리즘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필자는 아직 자세히 들여다보지는 못했다.
  • Mobility Ecosystems: 모빌리티 전반적인 에코 시스템에 대해 교육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없다.

SEA:ME 프로젝트는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6개월동안 Embedded Systems 모듈을 파일럿으로 진행을 했고 한국 국민대 학생들 3명과 42seoul 학생 1명이 폭스바겐의 도시 Wolfsburg에 와서 진행을 하였다. 필자도 이 42seoul의 멘토이자 SEA:ME 프로젝트의 Industry Follow로써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.

 

파일럿 프로그램이 끝나고 공식적인 시작은 7월에 시작하고 한국 모빌리티 관련 대학생들 10명정도 등이 1년정도 참여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. 올해 말에 국민대학교에서 겨울학기에 20-30명 정도 대상으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 같다. 국민대학교와 폭스바겐 코리아의 지원으로 진행이 되고 관련되서 한국에서도 Follow를 모집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댓글 부탁 드립니다.

 

개인적으로 보기에 전체적으로 구성이 잘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고 다양한 분야의 Follow들이 참여하여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.

Reference

728x90